본문 바로가기

즐기고

돌산대교야경, 여수 해상케이블카(여수가볼만한곳)

728x90
반응형
           돌산대교야경, 여수해상케이블카

 

여수의 대표적인 관광지 돌산대교를 소개합니다. 

멀지 않은곳에 살기 때문에 토요일 저녁 잠시 들렸는데요. 

야경이 너무 예뻐서 사진을 많이 찍게 됬네요.

토요일 저녁이라 그런지 사람들도 어느정도 있었고,

간식거리 파시는분들, 버스킹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케이블카 하나가 떡하니 있어요

여기가 케이블카 타는곳이라고

제대로 알려주는 간판같은 느낌이죠~?

 

공원쪽으로 눈을 돌리면 이렇게 솜사탕 파시는분이~ 

들어갈 땐 사먹는 사람이 없었는데

나올때는 사람이 엄청 붐비더라구요

 

갈대조명과 바닥에 조명들이 있어서 

보고만 있어도 분위기있는 여수 느~낌~

 

 

갈대 조명 바로 앞에 이렇게 버스킹 하시는분이 있는데요

아이가 있으면 꼭 귀를 막아주세요 

엠프소리를 너무 크게 해놓으셔서 

저는 뒤로 돌아갔답니다 

버스킹을 하시면서 일반인도 노래를 부르실 수 있게

해놓으셨더라구요 

 

 

 

파란색은 남자손을 빨간색은 여자손을 대고 

서로의 손을 맞잡으면 앞에서 불빛이 난데요! 

이걸 꼭 해보려했지만 우리 아들님이 사진을 바닥만 찍어서

찍지못했답니다ㅠ

가시면 이것도 꼭 해보세요! 

 

 

바닥 곳곳에 이런식으로 바닥에 빛으로 글씨들이 있는데요

눈이 계속 가더라구요 신기하기도 하고 

제가 사는곳에서는 쉽게 발견할 수 없기때문에!?

이놈의 명칭은 '로고 라이트'라고 하더라구요

 

 

이 친구들도 마스트를 쓰고있어요 

여수세계박람회 마스코트 들인데요 

아직도 이런곳에서 마스크를 안쓰시는 분들이 

종종 계시더라구요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마스크를 꼭 착용하고 다닙시다! 

 

 

이제부터가 진짜 여수의 야경입니다!

탑과 멀리 보이는 돌산 대교가 보이시나요~?

예쁘게 찍어보려고 노력했어요 

 

 

이탑은 깊은뜻이 있는줄 알고 봤는데 

돌산대교 완공 기념으로 세운 동상이라네요.

다리 완공 치고 너무 웅장한 동상을!

 

 

구경하다가 지나가는 버스를 봤는데 

이곳도 이렇게 야경투어를 하는 버스가 있더라구요. 

아무래도 옆동네다보니 이런건 좀 어색했어요 

그러면서.. 다음번엔 낭만포차거리를 포스팅 해야겠단 생각이~

 

 

와~ 하는 감탄이 절로 나오는 돌산대교의 대표적인 야경이에요

돌산공원에 오시면 이 사진찍는곳에 사람이 가장 많이 몰려있어요

차들이 다니는 모습이 가장이쁠것 같은데 

제가 갔을땐 돌산대교가 공사중인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공사차들이 있어서 조금 아쉬웠어요.

 

 

 

장군도라고 불리는 이 섬은 돌산대교와 함께

정말 예쁜 야경을 만들어 내고 있었어요 

이친구가 없었으면 아마 조금 허전했을것 같아요 

출처.네이버

 

장군도는 뭐.. 이런 친구라고 하네요 

저는 예쁘기만 하면된다는 !! 

 

 

이번에는 해상케이블카 쪽으로 한번 가봅시다 

 

 

예전에 롯데리아가 있던 위치에 커피점이 들어섰네요.

저녁인데도 아직도 사람이 어느정도 있어서 분위기도 좋았어요 

 

항상 계시는 캐리커쳐 그리주시는분들도 계시네요 

언젠간 꼭 한번 그리고 싶은데, 

열심히 돈 아끼는 기간이기 때문에 조금 참았어요

 

 

케이블카쪽으로 가는 계단 바로 앞에 보면 관광 안내도가 있는데요

이런건 아무래도 잘 안보게 되는것 같아요

 

 

해상케이블카 요금 표에요 

다른곳에 케이블카를 많이 타보지 않아서 

비싼건지 싼건지는 모르겠지만

여수 물가가 싼 건 아니니.. 대충예상이되죠~?

예전에 한번 타보긴했는데

바닥이 유리로 되어있는 크리스탈캐빈을 탑승해서

저는 너무 무서웠답니다.. 바람도 많이 불었구요

바람이 너무 많이 부는날에는 운행을 중단하기도하니

잘 알아보고 가시는게 좋을거에요

 

하멜등대를 배경으로해서 벽화를 예쁘게 그려놨어요

하멜등대는 낭만포차 근처에 있으면서 전망대에서도 보이는위치에요

 

자 이제 여수 야경을 위해 전망대로 올라와봤습니다.

돌산대교와 장군도 이순신광장 거북선대교가 보인다고 써있는데요 

위에서 장군도와 돌산대교는 아주 예쁘게 보셨죠~?

 

 

전망대에 올라서서 보면 여수가 한눈에 다 들어와요~ 

여기가 제대로 여수 야경이네요 

한번 보시면 와~ 하는 탄성이 자연스럽게 나오실겁니다. 

이 방향은 처음에 보셨던 장군도와 돌산대교 방향으로 찍은 사진이에요

 

전망대에서 본 거북선 대교와 케이블카의 모습이에요 

사진으로 보시면 높아 보이지않지만 

케이블카가 거북선대교 가장 높은곳까지 올라간답니다. 

너무 무서웠어요

 

건물내부에는 이렇게 간식거리와 기념품들을 팔고있어요 

놀러왔을때 이렇게 하나씩 간식거리 들고 다니는 재미도 있죠~?

 

 

아쉽게도 크리스탈 캐빈은 안전을 위해서

휠체어나 유모차 등 바퀴 제품은 탈 수 없데요

이건 많이 아쉬운점이죠?

 

 

어때요~!?

지금이 많이 춥지도 않고 가장 예쁜 야경을 볼 수 있는 시기인 것 같아요 ^^

저녁이 되면 한번씩 가는곳인데 

아이도 너무 좋아하고 별거 안하고 쳐다보기만 해도 

힐링이 되는곳이랍니다~! 

 

차를 가져가시게 되어도 주차장이 상당히 넓게 되어있기 때문에 

주차하기가 편합니다~

 

다만 입구가 상당히 경사가 져있기 때문에... 놀라진마세요~!

이상 여수 가볼만한곳 돌산대교 여수 야경을 소개해드린 

포아이야기 였습니다~!^-^ 

 

댓글과 좋아요는 저에게 너무나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