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기고

경남 고성 공룡세계엑스포 당항포관광지

728x90
반응형

 

고성 공룡엑스포

경남 고성군 당항만로 1116 (공룡엑스포)
055-670-3814 (055-670-4505)
월요일 휴장, 주차장O, 입장료O
www.dino-expo.com

 

운영시간

월요일 휴장

화~일요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입장마감 . 오후 5시
전시관마감 . 오후 5시 30분

입장료
어른 보통권 7.000 / 우대권 3.500
청소년, 군인 5.000
어린이 4.000

 

주차요금

입장료와 별도로 부과됨

 

짝꿍이 평일에 쉰다고 해서 봄을 맞아 꽃구경을 같이 다녀오려고 했었는데요
며칠 전부터 아이가 계속 공룡 월드를 가고 싶다고 하던 게 생각이 나서 꽃보다는 아이와 공룡을 보러 가기로 했답니다
원래 목적지는 상족암 군립공원에 위치한 공룡박물관! 그런데 네비를 잘못 찍어서 공룡엑스포로 도착했어요
상족암 쪽에 있는 공룡박물관은 이전에 방문했던 적이 있기도 하고 다시 가려니 거리도 제법 멀고 여기도 공룡은 많고 굳이 돌아가지 않고 관람하게 되었답니다

다시 한번 짚고 넘어가지만 공룡박물관과 공룡엑스포는 따로 떨어져 있는 곳이고 공룡엑스포 부근에서 공룡박물관으로 네비를 다시 찍어 보았을 때 대략 30km 정도 나왔던 것으로 기억이 나네요

 

공룡엑스포는 당항포관광지에 조성되어 2021년 10월 1일부터 11월 7일까지 2021 공룡엑스포 행사가 주최되었었다고 해요

이곳은 규모가 아주 넓은데요

하루에 다 둘러보기 힘드시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드는 곳입니다

입구에 전체 안내도가 있는데 사진 찍어서 사용하시면 편리하실듯합니다만!?

사실 개인적으로 아이와 함께 방문했다 보니 계속해서 사진 촬영을 하므로 그게 불가능하더라고요

그냥 입구 쪽에 마련된 지도 한 장 챙겨서 보는 게 오히려 더 편했어요

 

주차장은 공룡의 문 입구와 가까운 1주차장, 조금 걸어가야 하는 2주차장, 바다의 문과 가까운 3주차장이 있는데요

아이와 공룡 관람을 목적으로 방문했다면 1주차장을 추천해드립니다

1주차장이 만차라면 2주차장으로 가시고 3주차장은 공룡 관람하러 오고 가기까지 먼 거리에 있어 추천해드리지 않아요

저는 행사기간도 아니고 평일에 방문해서 1주차장도 아주 여유롭게 주차공간이 비어있었답니다

그리고 다른 포스팅을 보니 이전에는 주차요금 따로 입장요금 따로 결제한 것 같은데 제가 방문했을 때는 주차장 들어서면서 주차, 입장요금 한꺼번에 결제하고 들어갔어요

 

공룡 분수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엄청난 크기의 공룡을 보고 아이가 너무 신나서 소리 지르고 달려가더라고요

공룡 분수인데 현재는 분수 운영이 되고 있지는 않았아요

날이 더 따뜻해지고 분수가 뿜어져 나오면 더 예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았어요

 

다이노 파크(공룡동산)

한 번에 사진 속에 담기지 않을 정도로 크게 만들어진 공룡들과 유아들을 위한 귀여운 공룡들 등이 있는데요

소리가 나거나 아주 조금씩 움직이는 공룡도 있었는데 크기가 너무 크다 보니 아이가 깜짝깜짝 놀라기도 하고 신기해하기도 하며 열심히 여기저기 구경했답니다

 

공룡 캐릭터관

큰 공룡으로 이루어진 건물인데 이곳은 공룡들이 아기자기 귀엽게 캐릭터화 되어 만들어져 있는 실내전시관으로 어린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공간이에요

10개의 스토리존을 구성하여 오니, 고니, 지니, 시니 등 다양한 캐릭터를 볼 수 있는데 알록달록 화려해서 아이 시선을 사로잡았어요

 

매점 & 놀이터

공룡 캐릭터관 출구로 나오면 바로 보이던 매점과 작은 놀이터로 저희는 평일에 방문해서 매점 운영을 하지 않더라고요

놀이터는 그냥 자유롭게 놀 수 있었는데 공룡 엑스포답게 화산 모양, 공룡뼈 모양 등으로 만들어져 있었어요

규모가 작아 큰 아이들이 놀기보단 어린아이들 놀기에 좋은 놀이터이지만 내려오는 미끄럼틀이 없어 내려오는 게 번거롭고 어려워 보여 조금 아쉬움이 있었던 것 같았어요

 

특별전시관

뒤로 보이는 건물로 제가 방문했을 때는 운영하지 않는 듯했어요

대신 앞쪽 공간에 공룡 모형과 설명이 있어서 둘러보며 편하게 보는 정도로 관람했어요

 

특별전시관 옆으로 평상 쉼터로 이어지는 길에 벚꽃들이 화사하게 피어있었는데요

바람에 벚꽃잎들이 휘날리는 게 너무나도 아름다워서 넋 놓고 구경하기도 했답니다

 

공룡발자국 보호각

평상 쉼터를 지나 공룡발자국 탐방로를 걸으면 공룡발자국을 보호해놓은 보호각이 있는데요

내부에 라이트로 비친 곳이 공룡발자국이었어요

또렷한 발자국 모양이라기보다 움푹 파인 느낌이라 라이트로 비춰놓지 않았으면 어디가 공룡발자국이 있는 곳인지 헷갈렸을 것 같아요

 

엑스포 주제관

주제관은 엑스포에 있는 건물 중 메인이 되는 전시관으로 진품 공룡 화석도 볼 수 있고 전시되기까지의 과정도 설명되어있었어요

 

전시관 내부에는 곳곳마다 작은 스크린이 있고 스크린에 보이는 장면을 모형으로 만들어놓아 그 위치에 서면 스크린에 나오도록 되어 있었는데요

우리 외에 다른 관람객이 없어서 아이와 영상 보고 따라 하는 소소한 재미를 느낄 수 있었어요

 

전시 관람하고 나오는 중에는 클레이 애니메이션을 볼 수 있는 작은 상영관이 마련되어있고 제작과정도 알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었어요

 

엑스포 주제관에는 하늘정원도 조성되어 있었는데요

아기자기한 꽃들이 심어져 있기도 하고 벤치도 마련되어 있어서 잠시 쉬어가기 좋았어요

높은 곳에 위치해있어서 당항포관광지가 한눈에 내려다보였는데 사진에는 예쁘게 잘 담아지지 않더라고요

 

당항포 랜드

주제관에서 나와 조금만 걸어 내려오니 당항포 랜드라고 작은 놀이동산이 있었는데요

주말에만 운영하는 곳이라 평일에는 이용이 불가했답니다

 

롤러 미끄럼틀(114m)

주제관에서 당항포 랜드 내려가는 중간에 롤러 미끄럼틀이 있었는데 아이가 많이 기대하고 좋아했어요

다만 처음 내려가기 시작할 때에는 못 느꼈는데 내려올수록 엉덩이가 너무나 아프더라고요

롤러 미끄럼틀 주위에 있다 보면 사람들이 소리 지르는 소리가 들리는데요

아이들은 신나서 엄마 아빠들은 엉덩이 아파서 소리를 지르게 되더라고요

그리고 다시 타기 위해서는 제법 걸어 올라와야 해서 이래저래 여러 번 타기는 힘들 것 같아요

 

테이블 쉼터

미끄럼틀을 타고 내려오면 넓은 쉼터가 나오는데요

여기도 벚꽃이 너무 예쁘게 피어 있어서 예쁘게 보였던 공간이에요

한쪽에 매점이 있는 거로 봐선 주말이나 행사기간 때에는 운영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역시나 평일에는 문이 닫혀있었어요

 

자연사박물관

쉼터 바로 근처에 자연사박물관이 있었는데 이곳 입구에서도 공룡발자국 화석을 볼 수 있었고요

내부에는 다양한 동물, 곤충 등이 많이 전시되어 있어서 둘러보기에 괜찮았다고 느껴졌어요

 

온고지신 모험놀이장

저희 아이가 워낙 활동적이고 에너지가 넘쳐서 제일 좋아했던 장소!!!

여기서 한 시간을 놀고도 더 놀겠다는 거 아이스크림으로 겨우 벗어날 수 있었네요

제법 크게 만들어져 있는 놀이장이었는데 남자아이들이라면 많이 좋아할 만하도록 되어있더라고요

높이가 높아 겁이 많은 아이라면 좀 어려워하겠지만 저희 아이는 한두 번 아빠랑 올라가고 나니 혼자서도 용감하게 올라다니다라고요

 

한반도 공룡발자국 화석관

인터랙티브 AR, 샌드아트 미디어 맵핑 등을 통해 공룡을 만나볼 수 있는 공간으로 2층으로 올라가면 5D 360도 원형 입체 영상을 관람할 수 있기도 합니다

영상 관람시간이 촉박해서 1층은 그냥 지나가면서 둘러보는 정도로만 봤고 2층으로 서둘러 올라가서 관람했는데요

바람도 나오고 영상이 앞에서만 나오는 게 아니라 좌우 앞뒤로 관람할 수 있도록 되어있어서 더욱 신기하고 재미있었어요

 

당항포 고성엑스포는 여태 제가 방문해봤던 공룡박물관, 공룡파크 등에 비교했을 때 최고로 넓은 규모를 자랑하는 곳이었는데요

평일이라 운영하지 않는 시설도 있어서 전체를 다 관람하지 못했음에도 반나절 동안 알차게 즐겼던 것 같아요

곳곳에 포토스폿도 조성되어 있고 놀이공간, 체험공간 등 다양하게 만들어져 있어서 어린아이부터 조금 큰 아이까지도 신나게 놀 수 있을 만한 장소인듯해요

입장료 아깝지 않게 잘 놀다 와서 너무 만족!

아이와 고성에 방문하게 된다면 공룡박물관뿐 아니라 공룡엑스포에도 꼭 가보시길 추천해드려요

 

 

 

https://killsosu.tistory.com/272

 

경남 고성엑스포 근처 맛집 양지기사식당 산더미 소불고기

양지기사식당 경남 고성군 회화면 남해안대로 3742 055-673-4529 영업시간 06 : 30 ~ 20 : 00 하루 종일 고성엑스포에서 공룡 구경하고 신나게 뛰고 걸으며 놀았는데요 평일이라 공룡빵이나 아이스크림

killsosu.tistory.com

 

 

 

728x90
반응형